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소액생계비대출 최대100만원 신청방법 자격조건

반응형

 
고금리 고물가에 직격탄을 맞은 청년 등 취약계층의 채무 부담이 급증하고 있는 가운데 금융당국도 취약차주 부담 경감에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6월 26일 금융 당국은 올해 정책서민금융 공급 규모를 코로나19 전인 2019년에 대비해서 20% 늘어난 10조원으로 확대했다고 합니다. 
이를 바탕으로 지난 3월말부터 급전이 필요한 취약계층에 최대 100만원까지 당일 대출을 해주는 소액생계비대출을 가동했습니다. 

소액생계비대출

소액생계비대출이란?

소액을 구하지 못해 불법사금융으로 내몰리는 저소득 저신용 차주가 없도록 서금원이 신청 당일 대출을 내주는 제도입니다.  소액 생계비 대출은 일단 50만 원을 빌린 이후에 이자를 6개월 이상 성실히 납부하면 50만 원을 추가로 받을 수 있는 구조입니다. 
대출금리는 15.9%에서 시작하여 성실 상환시에는 최전 연 9.4%까지 낮아집니다. 
 

소액생계비대출 신청자격?

소액생계비대출의 신청 자격은 만 19세 이상, 신용평점 하위 20% 이하이면서  연소득 3500만원 이하인 차주에게 주어집니다. 이에 해당하시는 분들은 신청을 통하여 상담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대출한도와 최대한도?

소액생계비대출 최초 대출한도는 50만원입니다. 대출받은 후 이자를 6개월 이상 성실히 납부하게 되면 추가 대출(50만원)을 더 받을수 있습니다. 단, 병원비 등 자금용처가 증빙될 경우 첫 대출에서 100만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예약 방법?

서울, 인청경기, 경기남부, 강원, 대전충청, 대구경북, 광주전라제주, 부산경남으로 나눠 6월 29일에서 7월 28일까지 예약을 받습니다. 현재 예약이 가능하나 조회시점 예약상황에 따라 예약이 마감되면 이용이 어려울수 있으니 서두르시기 바랍니다. 
전국 46개 서민금융동합지원센터 예약 후에 선테방문을 통해 대출 상담 및 신청이 가능하고https://sloan.kinfa.or.kr/drt/step1 사이트나 전화 1397 서민금융콜센터를 통해 센터 방문 예약이 가능합니다. 

 

신청방법?

대출 자격 조회 후 센터 상담예약 상담 및 대출신청이 이뤄집니다. 
대출 자격 조회는 매주 월요일 ~ 금용일 9시~20시까지 가능합니다. 
센터 상담 예약은 매주 월요일 ~ 금요일 9시에서 20시까지 가능합니다. 
 
 

반응형